아크몬드의 '윈도우 매거진'

아크몬드가 발행하는 윈도우 뉴스레터입니다.
블로그에서 다루지 못한 따끈따끈한 소식들을 전해 드립니다.

비스타는 과연 실패한 운영체제? 7년전 윈도우 XP를 생각합니다.

[1회]2008.11.04

1호라서 가볍게 출발하는 아크몬드의 윈도우 비스타 뉴스레터입니다. 많은 호응 부탁드립니다.

ⓒ 20th Century NEET : 비스타는 과연 실패한 OS인가?
출처:  hutanari.egloos.com [보기]
비스타의 출시부터 현재까지, 제가 매번 질문을 받는 부분입니다. 저는 실패와 성공을 '현재 상황에서' 판단하기에는 이르다고 생각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운영체제는 널리 쓰이는 만큼(?) 여러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출시 후 1년, 조금은 성급한 결론은 지양하려고 합니다.
 
Open Sea : 윈도XP.. 7년전은? + 윈도 비스타 광고
출처:  opensea.egloos.com [보기]
"윈도우 XP도 7년 전에는 욕을 많이 먹었답니다."라는 사실로 위안을 찾아 보려고 하는 1인(아크몬드)입니다. 으허헝..ㅠㅠ
 
Create a Shortcut to Easily View the Windows Clipboard :: Mysticgeek’s Realm
출처:  blogs.howtogeek.com [보기]
위 팁을 적용하면 윈도우 비스타 및 XP에서 손쉽게 클립보드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치는 고급 팁도 좋지만, 이렇게 작은 팁에서는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기능이라면 더욱^^
 
Windows Vista Burn DVD
출처:  windows-vista-tips-and-tricks.com [보기]
윈도우 비스타에서 DVD 디스크를 굽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XP에 비해 좋아진 점이 있을까요?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아니지만, 그마저도 Nero나 Easy CD Creator 와 같은 대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어서 주목받지 못하는(?) 부분 중의 하나인 것 같습니다.
 
Development of Windows Vista -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출처:  en.wikipedia.org [보기]
윈도우 비스타의 개발 과정이 나타나 있는 wikipedia 페이지입니다. 2002년 개발 시작 단계부터 현재의 모습까지, 아주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Ready for Vista SP2 | Vista Revisited
출처:  vistarevisited.com [보기]
저도 MS MVP로써 비스타 서비스 팩 2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중이긴 하지만,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아서 입맛만 다시고 있는 중이랍니다. 하드웨어 지원 추가, 안정성 향상의 새로운 서비스 팩2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업데이트로는 Windows Search 4.0이 탑재, 블루투스 2.1 팩의 추가 및 블루레이 레코딩이 가능 하다는 점을 꼽고 싶습니다.
 
데이먼의 세상살이 :: 비스타 성능 관리 기능으로 빨라지게 하기
출처:  damon77.wo.tc [보기]
비스타의 성능 관리 기능에서 문제를 확인하고 성능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제거해서, 운영체제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팁테크] 윈도우비스타 설치 10문10답 ::: 베타뉴스
출처:  betanews.net [보기]
윈도우 비스타 설치와 관련된 의문 사항들이 많습니다. 설치 시간과 설치 용량은? 설치되는 폴더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정품 인증을 받지 않고 언제까지 사용 가능할까? 왜 설치 후에는 바탕 화면에 휴지통만 있는 걸까? 궁금합니다.
 
IDG - World Best Tech Portal
출처:  idg.co.kr [보기]
"비스타를 건너 뛰기 전, 한번만 더 생각해 보고 선택했으면 좋겠습니다." 이것은 XP -> 비스타로의 전환때도 마찬가지로 고민했었던 문제입니다. 미래를 기다리느냐? 현재의 대안을 찾느냐? 당신의 선택에 달린 문제입니다.
 
끝없는 평원의 나라로의 여행 :: 러시아에서 만난 윈도우 비스타 광고
출처:  russiainfo.co.kr [보기]
정말 엉뚱한 곳에 위치하고 있는 윈도우 비스타 광고입니다. 허허...
 
Eins Ewigkeit : 오랜만에 비스타 사이드바 가젯 정리.
출처:  kouhei.egloos.com [보기]
여러분들은 현재 어떤 사이드바 가젯을 사용중이신가요? 윈도우 비스타 사용자들이 좋아하는 가젯은 아마도 '날씨' '성능' '시계' 이 정도가 아닐까 하고 추측해 봅니다. 저는 현재 '날씨' 가젯 하나만 사용중이랍니다. 다른 것들은 꺼 두었습니다.
 
아이비스의 블로그에 어서오세요♥ : 여전히 막장가도를 달리는 비스타 USB포트 프린터 인쇄...
출처:  djibis.egloos.com [보기]
비스타와 호환이 잘 되지 않는 하드웨어들은 많은 시간을 낭비하게 하고, 사용자들의 가슴에 아픔(..)만 남깁니다. 저도 Windows XP까지만 지원하는 스캐너(HP ScanJet 3200c)를 사용중이어서, 스캐닝 한 번 하려면 시스템을 갈아 엎고 Windows XP를 설치해야 한답니다.(ㅠㅠ) 드라이버를 만든 제조사의 문제이든 운영체제의 문제이든 간에 이러한 아픔은 줄어들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QAOS.com | 비스타에서 게임포트 사용하기
출처:  qaos.com [보기]
비스타에서 게임포트 지원하는 게임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도움이 될 정보입니다. 정말 세계에는 고수들이 많이 숨어 있는 것 같아요.
 
みらい☆すた :: UAC는 필요한 거죠!
출처:  mirai.textcube.com [보기]
보안적인 측면에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User Account Control)이 필요한 것은 누구나 공감하지만 그 성가심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이런 노래가 생각나는군요. 바이브가 부릅니다. "미워도 다시 한번만..."
 
재롱글루 29층 : 윈도 비스타 사용기
출처:  zelong.egloos.com [보기]
64비트용 비스타라고 해서 쫄지 마세요^^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동작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가상화(Virtual PC)로 해결 가능합니다.
 
만만한 End-User :: 비스타에서 하드를 많이 읽는 또다른 이유...?
출처:  maanmaan.tistory.com [보기]
'드드득...' 왜 비스타는 하드 디스크를 많이 읽는 걸까요? PC사용자들의 스트레스로 다가오는 잦은 디스크 액세싱의 비밀이 있습니다. 검색을 위한 인덱싱 서비스의 작동 때문일까요? 아니면 슈퍼펫치(SuperFetch)때문일까요? 여기에 중요한 이유 하나가 더 있답니다.